지역일반

영주시, 카카오톡 지방세 상담 서비스 큰 호응

올해부터 ‘지방세 환급금 신청서비스’도 추가 제공

영주시 세무과 직원이 카카오 톡을 이용해 지방세와 관련된 상담을 하고 있다.


영주시가 제공하는 카카오톡 ‘영주시 지방세상담서비스’가 호응을 얻고 있다.

시는 2019년부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영주시 지방세상담서비스’를 통해 취득세 감면, 세금 납부 방법, 정기분 부과 관련 문의 및 지방세 환급금 지급 신청 등의 지방세 관련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까지 단순 상담 및 전화 상담 안내를 포함해 300여 건의 상담 서비스를 지원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비대면 상담 수요 증가했으며, 올해 초부터 ‘지방세 환급금 신청서비스’도 추가로 실시해 상담 수가 큰 폭으로 늘었다.

지방세 상담서비스를 이용한 시민은 “낮에는 생업으로 인해 상담을 받기 힘들었는데, 야간에 카카오톡을 통해 궁금한 점을 남기면 다음날 답변을 받을 수 있다”만족해했다.

납세자는 카카오톡 친구 검색창에 ‘영주시 지방세상담서비스’를 검색하고 플러스 친구 추가 후 이용할 수 있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영주시 신영호 세무과장은 “앞으로도 영주시 세무과는 시민에게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납세자와 소통하는 다양한 세무 행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주은 기자 juwuery@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주은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