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일반

예천군, 대표 관광권역 스마트 미션체험 관광상품을 출시

‘왕의구슬-조선의 활력’, ‘잃어버린 거문고를 찾아라’의 2개 상품

스마트 미션체험 관광상품 '잃어버린 거문고를 찾아라’를 홍보하는 포스터.


예천군은 대표 관광권역인 백두대간 파워스팟과 삼강문화단지 일원에서 수행하는 스마트 미션체험 관광상품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왕의구슬-조선의 활력: 백두대간’, ‘잃어버린 거문고를 찾아라’를 주제로 12월31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된다.

스마트폰을 활용해 단순히 눈으로만 보는 관광이 아닌 체험 관광에 중점을 둔 상시 관광 상품이다.

또 이 상품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언택트 방식으로 단체관광에서 개별관광으로 변화하는 트렌드에 따라 개발됐다.

‘왕의 구슬-조선의 활력: 백두대간’은 한국관광공사 대구·경북지사가 강소형 잠재관광지 발굴·육성사업 공모에 참여해 선정된 사업이다.

조선시대 대표적 예언서인 ‘정감록’ 십승지 중 하나인 금당실 전통마을을 중심으로 백두대간 파워스팟 권역을 스토리텔링해 7개 왕의 구슬을 찾는 내용이다.

앱스토어에서 ‘조인나우’ 앱을 다운받아 스트레스 지수를 측정한 후 미션지와 앱을 활용해 용문사, 하늘자락공원, 초간정, 금당실전통마을, 송림 순으로 7개 미션체험으로 구슬을 얻는다.

미션을 완수하면 힐링을 상징하는 무병장수증서를 발급 받는다.

또 ‘잃어버린 거문고를 찾아라’는 3대 문화권 하이스토리 사업으로 예천, 안동, 상주 연계관광 상품으로 만들어졌다.

왕이 하사한 거문고를 예천으로 전달하는 임무를 맡은 보부상 김씨가 삼강주막에서 거문고를 도난당해 범인을 색출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7개의 미션으로 구성됐는데, 삼강주막과 삼강문화단지 내 각 지점에 숨겨진 QR코드를 찾아 인증하고 해당 미션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최종 미션까지 완료 후 미션체험 사진과 글을 SNS에 업로드한 것을 관광안내소에 제시하면 기념품을 증정한다.

권용갑 기자 kok9073@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권용갑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