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일반

대구포산유치원, 개정 누리과정 시범 운영 보고회 개최

대구포산유치원이 28일 개정 누리과정의 현장 적용 방안 모색과 성공적인 유아‧놀이 중심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교육부 시범유치원 운영 온라인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를 활용해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대구지역 공·사립 유치원 교원, 지역 대학의 유아교육학과 교수, 대구시교육청, 전국 유아교육 관계자 등이 원격으로 참여했다.

보고회는 시범운영 주제인 ‘개정 누리과정 기반 렛츠플레이(Let’s play)를 통한 미래역량 신장 방안 연구’ 안내로 시작됐다.

이후 운영 사례, 위드(with) 코로나 시대에 적합한 온라인 다각도 놀이 지원 방안 소개 등 순으로 진행됐다.

유튜브 실시간 댓글을 통해 참여한 유치원 교원들과 쌍방향으로 운영 전반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개정 누리과정은 교사들의 자율성과 유아들이 주도하는 놀이가 강조되는 교육과정이다.

대구지역에서는 포산유치원이 유일한 개정 누리과정 운영 교육부 시범유치원으로 이를 실천하기 위해 ‘Let’s play 놀이순환모형’을 개발했다.

포산유치원 박정숙 원장은 “코로나19 사태 속에서 전 교직원이 유아의 미래역량을 기를 수 있는 온‧오프라인의 교육과정을 운영했고 달라진 환경에도 대처하는 교육기반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개정 누리과정 적용을 통해 유아들이 마음껏 놀면서 꿈꾸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김종윤 기자 kjyun@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종윤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