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일반

경일대, 기업 인사책임자 초청 토크콘서트 가져

입사면접요령 등 생생한 현장 강의 진행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 대학일자리센터가 지난달 28일 인문사회관 세미나실에서 인사부서장과 함께 하는 토크콘서트를 열었다.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 대학일자리센터가 지난달 28일 인문사회관 세미나실에서 인사부서장과 함께 하는 토크콘서트를 열었다.

재학생 1백여 명이 참석한 이날 토크콘서트에는 지역의 중견기업인 평화정공, 대주기계, 한중엔시에스의 인사담당 부사장들이 멘토로 참여, 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인재상과 입사면접 시 유의점 등 취업 관련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멘토들에게 입사 전형에서 유의할 점과 공인 영어성적의 비중, 면접점수를 잘 받는 방법 등에 대해 질문을 쏟아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경일대 기계자동차학부 4학년 안영태씨는 “마침 입사를 준비하고 있는 기업의 인사책임자로 부터 많은 정보를 얻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기업문화를 이해할 수 있어 면접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경일대 이현준 대학일자리센터장은 “취업프로그램 수요조사 분석 결과 현직자 직무 멘토링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나 재학생들이 선호하는 지역 중견기업을 위주로 섭외했다”며 “현직 인사 부서장과의 대화를 통해 학생들이 취업준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것으로 확신한다”고 했다.

서충환 기자 seo@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서충환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