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고, 국제통용자격 조리과정(호주 글로벌) 선발 시험 전원 합격

발행일 2020-11-08 15:36:05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호주 국립대학인 멜버른폴리테크닉대학과 공동 교육 과정 경험

과정 이수하면 국제적 조리 자격 취득

2020년도 국제통용자격 조리과정(호주 글로벌)에 응시해 전원 합격한 고령고등학교 학생 4명이 조리 실습을 하고 있다.


고령고등학교는 2020년도 국제통용자격 조리과정(호주 글로벌)선발에 4명의 학생이 응시해 전원 합격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국제통용자격 조리과정은 호주 국립대학인 멜버른폴리테크닉대학과 공동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5학기 동안 국내 교육을 한 뒤 멜버른폴리테크닉대학에서 3개월간 현장학습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과정을 이수하면 Certificate Ⅳ in Commercial Cookery(서티4 커머셜 쿠커리)를 취득한다.

서티4 커머셜 쿠커리는 호주뿐만 아니라 캐나다, 뉴질랜드, 싱가포르 등 영연방 국가에 진출할 수 있는 해외 취업의 발판이 되는 등 국제적으로 인정하는 자격이다.

진영대 고령고 교장은 “시골의 작은 학교이지만 이 과정으로 해외 취업 기반을 마련해 국제적으로 경쟁력을 갖춘 맞춤형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재호 기자 kjh35711@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