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일반

김상희 봉화군의원,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 의정활동 우수상 수상

군민 복지향상 등 생활 밀착형 의정활동 좋은 점수 받아

김상희 봉화군의회 의원
봉화군의회 김상희 의원(53·국민의힘)이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 주관 ‘2020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 우수의정 대상’ 생활정치부문 우수상을 받았다.

시상식은 지난 5일 서울시의회에서 열렸다.

2008년에 설립된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는 맑은 정치를 비롯한 생활 정치, 성 평등 정치를 모토로 하는 전국 여성 지방의원들의 연대 단체로 지난 2년 동안 펼친 의정활동 우수사례를 공모해 선정하고 있다.

우수 의원에 선정된 김 의원은 지역 교육여건 개선을 위해 기존의 책만 보는 공공도서관의 이미지를 탈피해 아이들이 뛰놀며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공공도서관 건립을 요구했다.

또 지방소멸 위험지역에 속한 아이들의 복지와 경쟁력 수반의 필요성을 강조하는 '봉화군 교복 지원 조례안'을 발의하는 등 지역 교복 복지의 인프라 초석을 마련했다는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와 함께 배달강좌제, 평생교육센터 등 의정활동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정치에 힘써온 점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김상희 의원은 “지역민들의 관심과 도움 덕분에 오늘 뜻깊은 상을 받았다”며 “지금까지 해온 것처럼 앞으로도 봉화군이 더 나은 방향으로 발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완훈 기자 pwh0413@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완훈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