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교육지원청, 통합교육지원 특수교사 역량강화 연수

발행일 2020-11-15 07:44:40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비장애 학생의 이해 높이는 계기

지난 11일 특수교사 및 통합반 담임교사를 대상으로 통합교육지원을 위한 역량강화 연수에서 참석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의성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지난 11일 의성교육지원청 실내체육관에서 특수교사 및 통합반 담임교사를 대상으로 통합교육지원을 위한 특수교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의성교육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비장애 학생의 장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장애학생의 학교생활적응에 도움을 주기 위해 통합교육지원단을 운영하며 다양한 연수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경북도 장애인체육회의 찾아가는 생활체육서비스팀의 통합체육 강습팀을 초빙했다.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이 함께하는 통합체육 프로그램이라는 주제로 각급학교에서 장애이해교육으로 적용하기 좋은 뉴스포츠 3종(디스크골프, 레더볼, 보치아)을 교사들이 직접체험해봤다.

연수에 참석한 특수교사들은 “이론위주의 통합교육은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이 서로를 이해하는데 한계가 있는데 신체활동을 통한 통합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서로를 이해하고 배려를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장애학생들에 대한 다양한 교사연수가 이뤄졌으면 한다”고 입을 모았다.

김호운 기자 kimhw@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