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IB 실천역량 강화 직무연수 진행

발행일 2020-11-15 13:06:08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대구시교육청 강은희 교육감이 지난 14일 ‘국제 바칼로레아(IB) 프로그램 실천역량 강화 직무연수’에서 대구교육을 위한 지원 방안 마련에 교육전문직들과 논의하고 있다.
대구시교육청이 지난 14일 대구미래교육연구원에서 소속 간부급 교육전문직 30여 명을 대상으로 ‘국제 바칼로레아(IB) 프로그램 실천역량 강화 직무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IB 프로그램 실천역량 강화 직무연수는 초등학교 프로그램(PYP), 중학교 프로그램(MYP), 고등학교 프로그램(DP) 등 학교급별 구체적인 수업과 평가를 들여다보는 과정으로 구성됐다.

특히 2년 차 IB 후보학교인 경북대 사범대학부설초·중학교의 프로그램 운영 사례를 중심으로 학교 교육 문화의 실제적인 변화에 대해 논의됐다.

이를 통해 교육감, 부교육감, 시교육청 간부급 교육전문직 등이 모여 학교·교사·학생의 변화가 전체 대구교육를 이끌어 가는 역할이 될 수 있도록 실제적 지원 방안을 강구했다.

또 △IB 프로그램에 대한 토론 △과정 중심 수업 및 논·서술형 평가가 적용된 실제 수업 사례 △국가교육 과정 내 IB 프로그램의 운영 확인 등 대구 미래 교육의 방향에 대한 고민의 시간을 가졌다.

시교육청 강은희 교육감은 “IB 프로그램 운영은 배움의 본질에 충실한 학교문화를 조성하고 교실 수업 개선의 획기적인 발전을 이끄는 마중물이 되리라 생각한다”며 “이번 연수는 아이들이 비판적 사고력과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갖춘 미래 인재로 성장시키기 위한 교육 환경 조성 방안을 강구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김종윤 기자 kjyun@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