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일반

경북도교육청, 초등 수업 나눔 온라인축제… 23일부터 29일까지

경북도교육청이 오는 23일부터 29일까지 ‘온택트 수업미래를 바꾸다’라는 주제로 초등 수업 나눔 온라인축제를 연다. 사진은 수업나눔축제 포스터.
경북도교육청이 함께 성장하는 수업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오는 23일부터 29일까지 ‘온택트 수업미래를 바꾸다’라는 주제로 초등 수업 나눔 온라인축제를 연다.

교원의 자발적 연구활동 지원으로 수업 전문성 신장과 교육력을 제고하고 우수사례 일반화를 통해 수업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서다.

이번 축제는 학교 현장에서 코로나 19에 맞서 원격수업과 등교수업을 병행하면서 학생 교육에 힘쓴 교사들의 다양한 사례와 성과를 공유하고 나눔으로써 새로운 수업모델이 제시된다.

비대면 온택트로 열리는 만큼 모바일 리플렛을 제작·배부하고, 유튜브 맛쿨멋쿨 TV나 페이스북(@gogogbe)으로 실시간 중계한다.

행사는 23일 오전 9시 시작된다.

특강은 △서울 영문초 이유남 교장의 ‘코로나 시대! 행복지수를 업그레이드하는 코치형 부모·교사 되기’ △24일 경남대 김성열 교수의 ‘4차 산업혁명과 포스트 코로나가 함께하는 시대, 우리교육의 과제’ △25일 2021학년도 초등학교 교육과정 설명회가 온라인과 유트브로 송출된다.

26일에는 경북교육청 웅비관에서 오프라인으로 수업나눔 온라인축제 참여학교 교장과 교육지원청 교육과정 담당자, 온라인으로 축제 참여 학교와 교원학습공동체가 참여해 수업나눔축제 이모저모, 우수 수업 영상 소개, 과테말라 원격수업 이야기 사례 소개 등 수업 나눔 토크쇼를 운영한다.

또 1주일 동안 ‘나의 수업이야기’ 중에서 이그나이트(5분 동안 20장의 슬라이드를 넘기면서 한 주제에 대해 이야기하는 방식)발표, 원격수업 에피소드, 학교 및 학습공동체 운영 사례, 온오프라인 연계 수업 나눔 발표 등을 영상으로 내보며 온라인 수업 나눔의 날 우수팀도 선정한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많은 교원들이 참관해서 새로운 수업모델을 함께 나누고, 2021학년도를 대비해서 교원의 전문성을 높여 우리 아이들의 삶의 힘을 키우는 따뜻한 경북교육에 일조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형규 기자 kimmark@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