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일반

영남이공대학교, 유튜브 크리에이터 교육 실시

맞춤형 교육으로 창의적 1인 크리에이터 인재 양성

'유튜브 크리에이터'양성과정에 참석한 학생들이 강의를 듣고 있다.
영남이공대학교가 1인 미디어 시대에 새로운 직업군으로 각광받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에 나섰다.

영남이공대학교 창업지원단과 YNC일자리센터는 지난 13~14일 양일간 재학생을 대상으로 유튜브 크리에이터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시대 변화 흐름에 발맞춰 재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재학생들의 1인 크리에이터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유튜브 계정 및 채널구축 관리, 영상 썸네일 및 자막 만들기 등 영상 기초부터 영상 기획서 작성, 유튜브 활용 전략과 스마트폰 전문 영상편집과 유용한 어플리케이션 활용 등 개별 맞춤형 내용으로 진행했다.

특히 이론교육 후 대구 근대문화 골목에서 진행된 촬영 실습 교육은 참여 학생들이 ‘청춘의 온도’, ‘현재와 미래’, ‘배고픈 계절’ 등 3가지 주제로 영상을 촬영한 다음 전문가의 코칭 등을 통해 1인 크리에이터로 한 걸음 더 다가서게 됐다.

영남이공대 신현준 창업지원단장은 “1인 미디어 산업의 성장 흐름에 맞춰 재학생들이 1인 미디어를 활용해 취업과 창업 역량을 키워 나가길 바란다”며 “최근 1인 미디어가 각광받고 있는 만큼 재학생들이 유능한 크리에이터로 활동할 수 있도록 스킬 육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했다.

서충환 기자 seo@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서충환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