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서가족문화센터·북구 행복예술아카데미 겨울학기 수강생 모집

발행일 2020-11-23 15:48:42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코로나19 시대 반영한 온라인강좌 및 홈쿡 강좌 등 마련

각 지역별 문화센터가 겨울학기 수강생 모집에 들어갔다. 면역력을 높여주는 제철음식 조리 강좌에서 수강생들이 실습을 하고 있다.
대구 달서가족문화센터와 북구 행복예술아카데미가 겨울학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다음달 15일부터 내년 2월27일까지 3개월간 140여 개의 정규강좌를 운영하는 달서가족문화센터는 오는 30일부터 신규회원 접수를 시작한다.

이번 겨울학기는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실시간 온라인 강좌(Zoom) 10개를 시범운영한다.

양말목을 재활용한 텀블러 가방 만들기를 비롯해 나만의 글씨로 새해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는 캘리그라피 엽서 만들기, 어린이 대상 핸드메이드 머리핀 만들기, 아이클레이로 만드는 크리스마스 소품, 아이싱 쿠키 만들기 등 누구나 손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다양한 취미과정을 개설했다. 과정별 만들기 재료는 각 강좌가 시작되기 전 가정으로 직접 배송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홈쿡열기를 반영한 쿠킹 강좌도 늘렸다. 요리 초보자를 위한 1인 1실습 강좌부터 남성 대상 쿠킹 강좌, 아기를 위한 다양한 이유식, 유아식 특강도 별도로 준비했다.

대구 달서문화재단 달서가족문화센터에서 실무 활용 엑셀 과정에 참가한 수강생들이 강의를 듣고 있다.
또 문화센터 강의실을 활용한 아이 옷 만들기, 시니어들을 위한 인터넷 기초&스마트폰 활용, 한국무용 강좌 뿐 아니라 음악, 미술, 사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했다.

달서가족문화센터 박영빈 운영지원팀장은 “겨울방학을 맞는 초등학생을 위한 방학 단기과정과 문화센터내 쿠킹실, 홈소잉실, 컴퓨터실, 무용실을 활용한 다양한 강좌를 새롭게 오픈하는 한편 초등 저학년과 미취학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교과서 속 과학, 오감만족 통합놀이 ‘리틀 킹콩’등 아이들이 흥미를 가질 만한 강좌도 새롭게 마련했다”고 소개했다.

한편 대구 대구행복북구문화재단 행복예술아카데미도 겨울학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다음달 1일부터 내년 2월27일까지 진행되는 겨울학기 강좌는 미술, 음악, 무용, 어린이예술분야 등의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전문강사들의 수준 높은 강의를 만날 수 있다.

특히 이번 겨울학기 강좌에는 명사초청 인문학특강도 마련된다. 금호강의 역사문화, 인문자원, 금호강과 대구 북구의 삶의 생태 등에 대한 이야기를 엮어나갈 영남대 국문학과 박승희 교수의 ‘금호강, 우리 도시의 꿈’이 다음달 17일 어울아트센터에서 무료로 열린다.

대구 달서문화재단 달서가족문화센터 등 각 지역별 문화센터가 겨울학기 수강생 모집에 들어갔다. 홈 소잉실


서충환 기자 seo@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