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일반

대구대 무역학과, ‘전국 대학생 논문 경진대회’ 2개 부문 우수상 수상

무역학과 정재휘 교수, 최우수 논문상도 받아

전국 대학생 논문 경진대회에서 2개 부문에 걸쳐 우수상을 수상한 대구대 무역학과 학생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대구대학교 무역학과 학생들이 한국경영컨설팅학회가 주최하고 충북경제자유구역청이 주관한 ‘전국 대학생 논문 경진대회’에서 2개 부문에 걸쳐 우수상을 수상했다.

또 학생들의 논문지도를 담당했던 무역학과 정재휘 학과장은 한국경영컨설팅학회가 수여하는 ‘2020 한국경영컨설팅학회 최우수 논문상’을 수상했다.

한국경영컨설팅학회는 최근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2020년도 한국경영컨설팅학회 추계학술대회’와 함께 전국 27개 대학팀이 참가한 전국 대학생 논문 경진대회를 진행했다.

이 대회에서 대구대 무역학과에 재학 중인 이도권·정민기(4학년), 박선경·송어진(3학년), 이예진(2학년)씨가 ‘제3국 FTA 네트워크를 활용한 필터 샤워기 수출’이라는 논문을 발표해 경영컨설팅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베트남-미국 간 자유무역협정(FTA) 체결에 따른 가격경쟁력 확보 및 적정기술을 활용한 개발도상국 시장 진출에 관한 내용이다.

이와 함께 서민우·박수빈(4학년), 박수현·이가을(3학년), 류정민(2학년)씨는 넷마블의 PMI(인수 후 통합)을 다룬 ‘소셜 인식변화에 대한 넷마블의 혁신전략’을 발표해 비즈니스 사례분석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서충환 기자 seo@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서충환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