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일반

경일대, 1박2일 ‘두드림 취업캠프’ 실시

개인 맞춤형 방식으로 나만의 취업 전략 세워

경일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가 단기집중 취업교육을 통한 취업 경쟁력 향상을 목표로 진행한 ‘두드림 취업캠프’에서 학생들이 강의를 듣고있다.
경일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가 취업 경쟁력 향상을 목표로 ‘두드림 취업캠프’를 실시했다.

두드림 취업캠프는 강의형 집합교육 대신 전문 컨설턴트와의 1:1 입사서류 첨삭 및 상황별 모의면접을 통해 참여자 개개인 맞춤형 취업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캠프는 지난 20~21일 경주 The-K 호텔에서 졸업을 앞둔 재학생 30명을 대상으로 1박2일 동안 진행됐다.

1일차에는 캠프 이후에도 학생들이 자기 주도적 취업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직무별 취업 이미지메이킹(호감가는 이미지 구축방법, 호감가는 스피치 구성방법) △나만의 Best 자기소개서 작성 △1분 자기소개 △면접 롤 플레이 등으로 구성됐다.

2일차에는 자신의 입사서류를 바탕으로 한 실전 면접 시뮬레이션이 진행됐다.

이번 캠프에 참가한 기계자동차학부 4학년 곽효근씨는 “코로나19 시대 비대면 채용 동향을 파악할 수 있었고, 서류전형에서 면접전형까지 자신만의 취업 전략을 세울 수 있었다”고 전했다.

한편 경일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2018년 개소해 청년들을 위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서충환 기자 seo@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서충환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