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일반

청송사과축제 한국의 축제 캠페인 우수 지역축제 선정

청송사과축제가 2020 한국의 축제 캠페인 우수 지역축제로 선정됐다. 사진은 지난해 청송사과축제장 전경.
청송사과축제가 한국경제신문이 주최한 ‘2020 한국의 축제(Festivals in Korea) 캠페인’에서 우수 지역축제 20선에 선정됐다.

‘2020 한국의 축제 캠페인은 글로벌 축제로 성장가능성을 지닌 유망한 지역축제를 발굴하기 위해 올해 처음 시작된 대국민 프로젝트다.

연간 1천여 개에 달하는 지역축제를 대상으로 지난 9월 공모를 시작해 10월과 11월 2개월여에 걸친 본선 심사에서 대국민 평가와 전문평가단 심사를 거쳐 최종 20개 축제를 선정한 것이다.

올해 우수축제 선정은 가족과 함께 가면 좋은 행복축제, 먹거리가 넘치는 맛있는 축제, 외국인에게 추천하는 글로벌 축제, 생태환경이 아름다운 그린축제 등 4개의 테마로 나눠 평가했다.

청송사과축제는 ‘먹거리가 넘치는 맛있는 축제’ 분야에서 우수축제로 선정돼 대한민국 대표브랜드인 최고의 청송사과를 맛볼 수 있는 축제로 사과를 이용한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그리고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이 호평을 받아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윤경희 군수는 “청송사과축제가 대내외적으로 다시 한 번 대한민국 대표축제임을 인정받는 계기가 돼 기쁘고 보람을 느낀다”며 “올해는 코로나19로 전격 취소됐지만 내년에는 더욱 풍성하고 행복한 축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임경성 기자 ds5ykc@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임경성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