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진군 농업기술센터는 농촌진흥청에서 주관한 '2020년 농업기계안전교육사업' 우수기관 수상 차지했다.
▲ 울진군 농업기술센터는 농촌진흥청에서 주관한 '2020년 농업기계안전교육사업' 우수기관 수상 차지했다.
울진군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일 농촌진흥청에서 주관한 ‘2020년 농업기계안전교육사업’ 우수기관(ICT기반 스마트팜 교육사업, 농기계분야 등) 평가분야에서 우수기관상을 수상했다.

농촌진흥청 농업기계안전교육사업 우수기관 평가는 전국 156개 시⋅군 농업기술센터를 대상으로 농업기계화 촉진과 농업기계안전교육사업을 헌신적으로 수행하고 농업발전에 열정적으로 노력하는 우수기관을 발굴해 포상함으로써 사업의 성과 극대화 및 사기진작 차원이다.

이번 우수기관상을 수상한 울진군농업기술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예산집행 노력도, 교육자료 발간, 중앙교육 참여도, 자치단체장의 의지, 창의적 업무추진사례(드론 활용 코로나19 차단 및 방역, 농작업 영농지원단 운영) 등의 평가지표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둬 본상을 수상했다.

전은우 소장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전 국민이 힘든 시기에 농업인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더 편하고 도움이 될 만한 농업기계 안전교육사업을 발굴하여 추진했다”며 “그 결과로 이번 상을 받게 돼 매우 뜻깊다”고 소감을 밝혔다.





강인철 기자 kic@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