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교육연수원 전경
▲ 대구교육연수원 전경
대구교육연수원의 대구글로벌스테이션(지하철 2호선 범어역 지하)에서 동계 초등 글로벌 ‘Question 캠프’, ‘WhY 캠프’의 참가 신청자를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겨울방학을 맞아 초등학생 240명을 대상으로 내년 1월7일부터 11일까지 운영된다.

동계 초등 글로벌 ‘Question 캠프’, ‘WhY 캠프’는 초교 3~6학년을 대상, 줌(Zoom)을 활용한 실시간 쌍방향 영어 및 일본어 프로그램으로 3단계 형태로 이뤄진다.

학생은 사전 학습으로 대구글로벌스테이션 자체 제작 유튜브 콘텐츠를 가정에서 개별 시청한 후 본 학습에 참여한다.

사후 학습에서는 기존 학습과 연계된 심화 과제 해결을 통해 외국어 활용 능력을 향상시킨다.

특히 이번 캠프는 질문이 있는 탐구기반 외국어 융합 수업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학생의 자기 주도적 학습력 신장뿐 아니라 세계 시민으로서의 미래 역량 함양에 도움을 준다.

또 영어 입문기에 속하는 3~4학년 중 이번 겨울방학을 통해 기초·기본 학습 능력을 신장시키고 싶은 학생들을 위한 영어 기초반 과정도 운영될 예정이다.

대구글로벌스테이션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방학 동안 질문이 있는 탐구기반 외국어융합수업으로 기초적인 탐구학습 과정을 경험하고 글로벌 시민으로서의 외국어 활용 능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종윤 기자 kjyun@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