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동국대 기업탐방 경진대회로 청년 취업 역량 강화

발행일 2020-12-10 16:26:37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동국대 경주캠퍼스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지역기업을 탐방하고 결과 보고서를 작성해 발표하는 경진대회를 열었다. 이번 경진대회 참가한 대학생들이 보고서를 발표하고 있다.


동국대 경주캠퍼스(이하 경주동국대)가 학생들의 창업과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개최한 기업탐방 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재학생 등을 선발해 10일 시상했다.

경주동국대 대학일자리센터는 재학생 및 지역 청년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자 ‘2020 YOU-DREAM 언택트 기업탐방’에 이어 ‘기업탐방 경진대회’를 진행한 것이다.

‘2020 YOU-DREAM 언택트 기업탐방’은 대학일자리센터 서포터즈가 경주지역의 우수기업을 선정하고 기업을 탐방해 기업에 대한 내용을 소개하는 것이다.

기업의 특성 등에 대한 소개와 인사 담당자 인터뷰 등의 내용으로 영상을 제작해 교내 LMS(온라인으로 학생의 성적·출석 등을 관리하는 시스템) 및 기업탐방 홈페이지에 올리는 과정을 통해서 일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기업탐방 경진대회’는 재학생이 취업을 희망하거나 거주지 인근 지역의 유망기업을 선정해 탐방한 후 작성한 결과 보고서를 바탕으로 발표를 진행하는 형식으로 운영됐다.

이 경진대회에는 21명의 학생이 참가했다.

최우수상은 한국하우톤에 대한 탐방 보고서를 작성한 김지호(경영학부 4년) 학생이 차지했다.

김지호 학생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취업하고 싶던 기업에 직접 방문해 인사 담당자와 인터뷰를 진행해 기업에 대한 내용을 세부적으로 이해할 수 있었다”며 “발표를 준비하면서 기업탐방을 진행한 해당 기업에 입사하기 위한 준비를 더욱 구체적으로 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됐다”고 말했다.

경주 동국대 안영규 대학일자리센터장은 “자신에게 맞는 기업을 탐색할 기회를 제공하고, 역량과 적성에 맞는 취업 지원을 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강시일 기자 kangsy@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