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의성군인재육성재단 제3차 이사회 개최

발행일 2020-12-13 17:57:49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의성군인재육성재단은 최근 제3차 이사회를 열고 4건의 주요안건을 의결했다.
의성군인재육성재단은 최근 대회의실에서 재단 이·감사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차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재단 현황 보고와 함께 21년도 장학생 선발계획 및 교육사업안, 임기만료 이사 및 감사의 선임, 재단 운영규정 일부개정 등 총 4건의 주요안건을 심의·의결 했다.

특히 2021년 장학 및 교육사업은 기존 사업을 보완하고 내실화를 통한 관내 우수학생 유치에 중점을 두고 장학금 9개분야, 교육사업 22개 사업에 대해 23억 규모의 예산을 확정 의결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무상교육 전면화로 인한 새로운 장학사업 추가 발굴 △의성고·봉양정보고가 내년에 각 의성유니텍고·경북소프트웨어고로 개편됨에 따른 기숙사비 등 확대 △코로나19에 따른 고등학생 해외명문대탐방 사업 등의 잠정적 유보 등이다.

김주수 이사장은 “소중한 정성이 모여 조성된 기금인 만큼 장학사업의 다각적인 재검토와 의견수렴으로 우수인재육성과 교육환경조성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의성군인재육성재단은 현재 194억 원 규모의 기금을 예치하고 이에 따른 이자와 군 출연금 및 기부금으로 운영되고 있다.

배철한 기자 baech@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