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일반

군월드, 창업 스타트 새 출발…인기 유튜브 채널과 업무협약 체결

에이전시 명칭, ‘ReRe Entercompany’
‘웃찾사’ 전 멤버들과 콘텐츠 발굴 협력 체계 구축

지난해 군월드 관계자들과 '웃찾사' 전 멤버들이 콘텐츠 시장 구축을 위한 업무 체계 구축을 논의하고자 한 자리에 모여 단체사진을 찍은 모습.
건설 IT기업 군월드가 최근 인기 유튜브 채널과의 업무협약을 통한 콘텐츠 시장을 구축해 눈길을 끌고 있다.

22일 군월드에 따르면 과거 인기리에 방영됐던 ‘웃찾사’ 전 멤버들을 본사로 초빙, 이들과 함께 유튜브 채널 크로스 및 SNS 등의 콘텐츠 발굴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했다.

콘텐츠 관련 창업을 위해 이번에 설립될 에이전시의 명칭은 ‘ReRe Entercompany’다.

채널 이름은 ‘Comedy’와 ‘Media’를 합쳐 ‘Comedia’로 결정됐다.

이는 군월드의 기조인 ‘10% 창업’에 기인한 것으로, 미디어 분야의 새 모멘텀 확보를 위해 구성됐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할 유튜버로는 웃찾사 ‘문과 1등, 이과 1등’ 코너로 과거 인기몰이를 했던 개그맨 김성기, 신흥재 씨와 2011년 SBS 연예대상 코미디부문 우수상에 빛나는 손민혁 씨 등이 있다.

이들은 유튜브 채널 ‘1등 미디어’와 ‘하오TV’ 등을 운영 중이다.

군월드와 웃찾사 멤버들은 향후 유튜브 플랫폼을 토대로 각종 강의 및 전 분야별 홍보에 주력한다.

이를 위해 군월드는 콘텐츠 기획자들을 대상으로 자금 및 강연 등의 스케줄 확보, 창업 지원 설명 등에 나선다.

군월드 이동군 대표는 “지난 8년간 군월드가 걸어온 미흡하지만 단단한 이력을 바탕으로 꼭 서울이 아닌 지역에서도 얼마든지 양질의 일자리와 창업이 가능한 종합 엔터테인먼트 사로의 도약이 목표”라며 “다채로운 사람들이 다양한 직업군을 갖고 험로와 같은 창업의 과정들을 공감하고 공유하며 지역과 국가를 넘어 전 세계로 뻗어나가는 콘텐츠 시장 확보에 주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동현 기자 leedh@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현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