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청, 청소년문화의집 위·수탁 계약 체결

발행일 2020-12-27 15:32:04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지난 24일 대구 수성구청이 흥사단을 ‘수성구 청소년문화의집’ 민간위탁 운영단체로 선정하고 위·수탁 계약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대구 수성구청은 흥사단을 ‘수성구 청소년문화의집’ 민간위탁 운영단체로 선정하고 위·수탁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수성구청은 능력 있는 수탁자를 선정하고자 지난 9월25일부터 10월28일까지 전국 청소년 단체를 대상으로 공개모집을 실시했다. 수탁자선정 심사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흥사단을 수탁자로 선정했다.

내년 준공(1월 중순)을 앞둔 수성구청소년문화의집은 총 사업비 5억9천만 원이 투입돼 지하 1층 지상 5층 규모로 건립된다. 주요시설은 안무연습실, 밴드연습실, 북카페, 휴카페, 동아리실, 강의실, 다목적실 등이 있다.

2021년 5월 개관을 목표로 청소년 문화강좌 등 프로그램 기획과 기자재 구입 등 사전준비과정을 거칠 예정이다.

수성구청은 ‘청소년의, 청소년에 의한, 청소년을 위한’ 특색 있는 공간으로 조성해 지역 청소년들이 소통하며 자주적으로 꿈을 이뤄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신헌호 기자 shh24@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