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일반

대구FC, 6번째 선수 영입…미드필더 안용우

안용우
대구FC가 다가오는 시즌을 앞두고 6번째 새 선수를 영입해 전력을 강화하고 있다.

대구에 따르면 14일 전남 드래곤즈와 J리그 사간 도스에서 활약한 미드필더 안용우(29)를 영입했다.

안용우는 2014년 전남 드래곤즈에서 프로 데뷔해 날카로운 왼발 킥력을 바탕으로 데뷔 시즌부터 빼어난 플레이를 선보였다.

그 능력을 인정받아 2014 인천 아시안게임 대표팀에 승선해 금메달을 목에 걸었고 4시즌 동안 K리그 통산 111경기에 출전해 13득점 11도움을 기록했다.

이후 2017년 7월 일본 J1리그 사간 도스로 이적해 48경기에 출전하며 일본 무대에서 활약했다.

1991년생은 안용우는 키 176㎝, 몸무게 69㎏며 주요 포지션은 미드필더다.

창원기계공업고등학교 출신으로 부산 동의대를 졸업했다.

이번 시즌 대구에 입단하면서 4년 만에 다시 K리그에 복귀하게 됐다.

대구FC 공식 지정병원인 으뜸병원에서 메디컬 테스트를 마친 안용우는 14일 경남 남해에서 진행되는 동계 전지 훈련에 합류한다.

안용우는 “4년 만에 K리그에 돌아오게 돼 기쁘고, 하루빨리 경기장에서 팬 여러분들을 찾아뵙고 싶다”며 “앞으로 경기마다 주어진 기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입단 소감을 밝혔다.

한편 대구 구단은 새 시즌을 대비해 포지션별 전력 강화에 힘쓰고 있다.

지난 5일 공격수 박기동과 미드필더 황병권을 시작으로 골키퍼 문경건·박성수를 영입했고 미드필더 이용래와도 함께한다.

김종윤 기자 kjyun@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종윤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