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일반

경북테크노파크, 2021 청년CEO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경북테크노파크
경북테크노파크 경북청년창업지원센터는 다음달 15일까지 ‘2021 경북 청년CEO 심화·육성 지원사업’과 ‘2021 경북 청년CEO 재도약 지원사업’의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심화사업의 주요 지원 프로그램으로는 창업 역량 스케일 업 교육프로그램, 사무 공간 무상지원 및 창업활동비 지원(개인당 1천200만 원)과 선발된 창업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수요자 맞춤형 레벨 업 지원사업(최대 1천500만 원)이 있다.

창업 역량 스케일 업 교육 프로그램은 청년CEO의 성공적인 비즈니스 모델(BM) 정립을 위한 BM전략 수립, 홍보·마케팅 전략수립, 자금조달 및 투자유치(IR) 실무교육으로 구성돼 있다.

올해 심화·육성 지원사업의 모집규모는 총 40명이다.

대상은 참신한 아이디어를 보유한 만 18~39세다. 시·군 예비청년창업지원사업 수료자 또는 경북도에 사업장을 둔 자(1년 이상~3년 이하)다.

청년CEO 재도약 지원사업 모집규모는 5명이다. 기존사업 실패 후 재도전을 준비 중인 예비 재창업자 또는 재창업자 3년 이내인 청년창업기업이 대상이다.

지원센터는 재도약사업에 최종 선발된 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활동비, 창업사무공간, 창업교육 및 컨설팅 등 다양한 지원을 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창업기업은 경북테크노파크 홈페이지 및 경북청년창업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경북테크노파크 하인성 원장은 “다년간 창업지원 노하우를 바탕으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창업가들에게 만족도 높은 창업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신헌호 기자 shh24@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헌호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