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대구시, 2021년 대구 도시재생 기자단 모집

대구시는 다음달 17일까지 대구 도시재생을 홍보하고 서포터즈 역할을 수행할 대구 도시재생 기자단을 모집한다.

신청은 대구창의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 내 신청양식을 내려 받아 이메일(tgu03097@dgi.re.kr)이나 구글 설문지(https://url.kr/nzsWc3)로 제출하면 된다.

모집 인원은 기획・영상분야 총 40명이다. 대학(원)생 및 지역주민 등 도시재생에 관심이 있는 대구시민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SNS활동이 활발하거나, 도시재생 사업(예정)대상지 거주자·활동가는 모집 선발 심사 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대구도시재생기자단은 도시재생 관련 행사에 참가해 서포터즈 역할을 수행할 뿐만 아니라 시민들에게 대구 도시재생을 알리기 위해 도시재생 전문가 인터뷰, 도시재생 현장 등을 취재하고 그 내용을 카드뉴스, 동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로 제작한다.

제작된 콘텐츠들은 대구창의도시재생센터 홈페이지(www.dgucenter.or.kr) 내 웹진에 게시되거나 인스타그램, 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대구창의도시재생지원센터검색) 등에서 공유된다.

선발된 대구 도시재생 기자단에게는 취재 활동에 따른 소정의 원고료가 지급된다.

도시재생 기자단으로서의 역량 강화를 위한 도시재생 관련 교육과 기사기획, 사진촬영, 영상제작 등 전문가 특강 교육의 기회 또한 제공된다.

도시재생 기자단으로서의 일정 활동 기준 충족자에게는 활동증명서가 발급되고, 해단식 때에는 우수기자를 선발해 시상하며, 도시재생기자단의 활동기록은 자료집으로 제작된다.

신헌호 기자 shh24@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헌호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