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일반

대구시체육회 종목단체 회장 인준서 전달 및 간담회 개최

대구시체육회의 회원종목단체 신임 회장 인준서 전달 및 간담회에서 시체육회 박영기 회장과 20여 명의 회장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시체육회 산하 회원종목단체 신임 회장들의 인준서 전달 및 간담회가 지난 5일 시체육회에서 개최됐다.

인준서 전달 및 간담회는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연장에 따라 간소하게 진행됐고 추후 일정은 코로나19 확산세를 지켜보고 결정될 예정이다.

이날 인준서 전달 및 간담회에는 육상(회장 최영수), 유도(회장 박민수) 등 21개 종목의 회장이 참석해 박영기 시체육회장의 인준서를 전달받았다.

인준서를 받은 회장은 종목별 정기대의원 총회일로부터 4년간의 임기를 시작한다.

인준서 전달식 이후 진행된 간담회에서는 코로나19에 대응해 대회 및 행사 관련 유의사항 안내와 회원종목단체 발전방안에 대한 토의 및 종목별 건의 사항을 수렴하고 최근 사회적으로 대두되고 있는 스포츠인권 대책 마련에 대해 논의됐다.

지난 5일 기준 대구시체육회 회원종목단체 회장 선거는 정회원(54개), 준회원(11개), 인정단체(7개) 등 총 72개 종목 중 59개(81.9%)가 회장 선임을 마쳤다.

현 회장이 단일 후보인 역도 종목도 오는 10일 회장 인선을 마무리한다.

대구시체육회 박영기 회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전달식을 하기 어려운 상황이지만 대구시의 감염증 예방지침을 최대한 준수해 간소하게나마 전달식을 하게 됐다”며 “올해는 여러모로 어려운 여건이지만 지방체육회의 법정법인화 등 새로운 역사를 시작하는 중요한 해로 종목단체와 함께 한 단계 도약하는 대구체육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종윤 기자 kjyun@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종윤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