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보건소, 비대면 모바일 걷기 앱 운영

발행일 2021-02-14 17:20:10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걷기 앱 ‘워크온’ 통해 생활 속 걷기 시작

영덕군보건소 전경.


영덕군이 군민 건강증진과 걷기 활성화를 위해 이달부터 모바일 걷기 운동앱 ‘워크온’을 운영한다.

워크온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외부활동이 제한되면서 신체활동량 감소, 체력저하, 비만, 우울감 등 건강위험 요인에 대한 발생 우려를 해소하고자 마련됐다.

워크온은 실시간 걸음 수 측정 및 파워워킹, 수면 등 개인별 데이터 분석뿐 아니라 기간별 걸음 수 및 소모 칼로리 통계 제공 등 시간과 장소에 대한 제한 없이 일상 속 활동을 기록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려면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 앱을 설치 후 영덕군 공식 커뮤니티 ‘맑은공기특별시 영덕군’을 선택한 후 가입하면 된다.

특히 가입자를 대상으로 일정기간 목표 걸음수를 정해 목표 달성 시 기간마다 다양한 혜택을 주는 이벤트를 개최해 걷기 참여에 대한 동기를 부여할 계획이다.

또 워크온 활용이 불가능한 군민에게는 만보기 및 운동수첩을 배부해 마을 안길 365일 걷기 활동을 추진한다.

강석구 기자 ksg@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