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일반

육군3사관학교 58기 사관생도 입학식 개최

여운태(오른쪽) 육군3사관학교장이 지난 19일 정식 사관생도가 된 58기 손원영 생도에게 학년장을 수여하고 있다.
육군3사관학교 58기 사관생도 523명(여생도 55명 포함)이 지난 19일 입학식을 통해 정식 사관생도가 됐다.

이들은 지난달 12일부터 사관생도로서 기본적으로 갖춰야 할 군인 기본자세 및 집중 인성교육과 필수 전투기술 이해 등 5주간의 기초훈련을 마치고 이날 정식 사관생도로 입교했다.

이들은 앞으로 2년 동안 전공 과목과 군사학을 이수하고 졸업 시 군사학과 일반 학위를 동시에 취득하게 된다.

이를 통해 사관생도로서의 패기와 열정을 습득하고 엄격한 자기 관리를 통한 올바른 인성과 가치관을 확립하는 등 정예 장교로의 성장이 기대된다.

이번 입교식은 코로나19로 인해 국방홍보원(국방뉴스) 유튜브,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됐다.

행사는 국민의례에 이어 입학 신고 및 선서, 학년장 수여, 학교장 축사, 분열 순으로 진행됐다.

여운태 육군3사관학교장은 축사를 통해 “새로운 환경 속에서 자신의 꿈과 목표를 위해 난관들을 이겨내고 오늘 이 자리에 사관생도로 당당하게 서 있는 여러분의 모습을 보니 매우 자랑스럽다”며 “국가와 군이 요구하는 정예 장교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웅호 기자 park8779@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웅호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