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국립해양과학관 겨울방학 특집 ‘3D 메이커 교육’ 실시

발행일 2021-03-01 16:50:59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최근 국립해양과학관에서 창의력 증진을 위한 ‘3D프린터 활용 메이커교육’을 받은 학생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국립해양과학관은 지난 1월25일~2월23일 바다의 중요성을 알리고 학생들의 창의력 증진을 위한 ‘3D프린터 활용 메이커교육 상상의 바닷속으로 Go Go!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각 과정마다 15명의 교육생으로 구성됐고 학생들의 수준과 연령대를 고려해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됐다.

교육은 교육생들이 직접 △팅커캐드 △123D Design 프로그램 △싱기버스를 활용해 다양한 해양생물과 심해탐사로봇 등을 디자인해보고 제작·조립하는 방식으로 운영됐다.

4차 산업혁명 관련 3D프린팅 교육 및 코딩작업을 해양과학 소재의 창작물 제작에 접목한 것.

국립해양과학관은 교육이수자를 대상으로 재밌었던 사연과 직접 제작한 창작물을 온라인 커뮤니티에 게시하는 체험 수기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벤트에 선정된 교육이수자에게는 업사이클링 체험키트가 증정된다.

서장우 국립해양과학관장은 “개관 초기 코로나19 장기화로 과학관 교육운영에 어려움이 많았으나, 이번에 첫 선을 보인 3D 메이커 교육을 시작으로 미래 세대의 해양 과학자를 양성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강인철 기자 kic@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