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평생학습 배움으로 온(on) 13년 책자 발간

발행일 2021-03-01 16:32:38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경산시는 지난 13년간 평생학습의 발자취를 담은 추진 성과집으로 발간한 ‘배움으로 온(on) 13년’ 책자.


경산시가 지난 13년간 평생학습의 발자취를 담은 추진 성과집인 ‘배움으로 온(on) 13년’ 책자를 발간해 관심을 끌고 있다.

이 책자는 2007~2020년 경산시가 추진한 평생학습의 주요 사업성과와 강사의 활동수기, 수강생의 솜씨자랑 등을 수록했다.

또 평생학습 활성화, 평생학습 문화조성, 민관네트워크 구축 등 경산시 대표 평생학습 프로그램 등 평생학습도시로 변모하는 경산의 모습을 자세히 담고 있다.

특히 ‘배움으로 온(on) 13년’ 책자의 발간으로 지난해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강의에 어려움을 겪은 평생학습 강사들에게 희망 일자리를 제공하는 역할을 하기도 했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경산시 평생학습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책자가 발간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배움의 나눔을 통한 가치 있는 삶을 위해 시민과 함께 걸어온 소중한 발자취인 ‘배움으로 온(on) 13년’이 평생학습도시 경산의 위상을 드높이는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경산시는 지역 10개 대학을 비롯한 54개 평생학습기관 및 단체, 91개 학습동아리와 긴밀한 네트워크 구축을 기반으로 도시 전반에 시민 체감형 평생학습 인프라를 조성했다.

이 같은 노력으로 2007년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된 바 있다.

남동해 기자 namdh@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