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일반

한수원, 1천여개 글로벌 기업 중 비전어워드 단독 1위

세계적 마케팅 전문기관 LACP의 지속가능 경영보고서 99점 대상

경주 양북면의 한국수력원자력 사옥 전경.


한국수력원자력(이하 한수원)이 미국 커뮤니케이션연맹(LACP)의 ‘2019~2020 LACP 비전 어워드’ 지속가능 경영보고서 부문에서 전 세계 1천여 개 글로벌 기업을 제치고 단독 1위를 차지하며 대상을 받았다.

LACP는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마케팅 전문기관으로 꼽힌다.

한수원은 LACP의 보고서에서 종합 에너지 기업으로 도약, 안전 최우선 원전 운영, 코로나19 위기극복 동참 등 지속가능한 경영 추진에 대한 노력을 명확하고 이해하기 쉽게 전달한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8개 평가항목 중 7개 항목에서 만점을 받으며 100점 만점에 99점이라는 압도적인 성적으로 1위를 차지했다.

한수원은 2007년 유엔글로벌콤팩트(UN Global Compact,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자발적 국제협약)에 가입한 후 투명경영과 사회적 책임 이행에 대한 신뢰를 높이고자 지속가능 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이번 보고서는 11번째 발간한 것으로 한수원 홈페이지에서 열람 및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정재훈 한수원 사장은 “급변하는 에너지 산업 흐름에 발맞춰 원전 분야의 경쟁력을 기반으로 성장사업을 확대하고, 미래 신사업에 진출해 천년기업의 위상을 쌓아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한수원은 국내 최대 발전회사로서 경제·사회·환경에 대한 책임을 실천해 국민에게 신뢰를 받는 글로벌 에너지 리더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강시일 기자 kangsy@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시일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