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일반

계명문화대학교, 2021년 K-Move스쿨 운영기관에 7년 연속 선정

올해 K-Move스쿨 사업으로 ‘말레이시아 글로벌 기업체 인력양성 연수과정’ 운영

계명문화대학교와 달서구청이 ‘K-Move스쿨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계명문화대학교가 최근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2021년 K-Move스쿨’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

K-Move스쿨 사업은 청년들의 성공적인 해외취업을 지원하는 연수사업으로 계명문화대는 2015년부터 이 사업에 7년 연속 선정돼 올해 1억5천700만 원의 정부지원금을 받게 됐다.

또 K-Move스쿨 사업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지난 1월20일 대구 달서구청과 ‘K-Move스쿨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해 달서구로부터 2천만 원을 지원받는 등 자체 대응 투자금 포함 총 1억8천900만 원의 예산을 마련했다.

계명문화대학교는 올해 K-Move스쿨 사업으로 ‘말레이시아 글로벌 기업체 인력양성 연수과정’을 운영, 국내 어학연수 및 국외(호주, 말레이시아) 직무교육 등 해외기업과 연계한 맞춤형 해외취업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더 많은 지역 청년들에게 해외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연수 참가대상을 재학생으로 한정하던 것을 달서구 거주 청년(전문대졸 이상)으로 확대해 총 20명을 오는 5월까지 선발할 계획이다.

박승호 계명문화대 총장은 “코로나19로 중지됐던 해외취업이 최근 재개된 가운데 K-Move스쿨 운영기관 선정은 해외취업 활성화에 큰 동력이 될 것”이라며 “7년 연속 운영기관으로 선정된 대학의 노하우와 우수한 인프라를 기반으로 지역 청년들의 해외취업을 적극 지원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한편, 계명문화대는 전국에서 유일하게 말레이시아에 소재한 세계적인 글로벌 기업 취업을 목적으로 K-Move스쿨을 운영해 2017~2018년 연수과정 및 연수기관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A등급을 획득하는 등 해외취업교육의 선두주자로 호평을 얻고 있다.

서충환 기자 seo@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서충환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