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과학대학교 ‘K-Move스쿨’ 싱가포르 조리전문가 취업과정 발대식 가져

발행일 2021-03-05 14:18:10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식품영양조리학부 학생 6명 선발, 6개월 연수과정 마쳐

4일 대구과학대가 한국산업인력공단 주관 ‘K-Move 스쿨 싱가포르 조리전문가 취업과정 발대식’을 가졌다.
대구과학대가 지난 4일 대학본부 세미나실에서 한국산업인력공단 주관 ‘K-Move 스쿨 싱가포르 조리전문가 취업과정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에는 박준 총장을 비롯해 보직교수들과 지도교수, 식품영양조리학부 학생 대표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지난해 이 사업에 선정된 대구과학대는 식품영양조리학부 학생 6명을 선발, 조리실습 직무, 어학, 해외·산업안전교육, 성희롱·마약중독 예방교육 등 학생들의 빠른 현지 적응을 위한 6개월 과정의 국내연수를 진행했다.

이들 학생들은 온라인 면접 등을 통해 취업을 확정하고 비자발급까지 마친 상태로 출국을 앞두고 있다.

식품조리학부 출신 박정하씨는 “입학 후 해외 취업의 꿈을 키워 왔는데 미리 싱가포르에 정착한 선배들의 멘토링으로 구체적 취업 설계를 해왔다”며 “해외 취업이 확정돼 기쁘고, 꿈을 포기하지 않게 지원해준 학교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박준 대구과학대 총장은 “해외 취업을 꿈꾸는 학생들이 글로벌 실무형 인재로 성장해 양질의 취업처에서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고용구조 변화를 정확하게 반영한 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충환 기자 seo@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