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서문화재단 문화도시지원센터, 슬로건·프로그램 공모전 시행

발행일 2021-03-15 10:03:37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슬로건 오는 31일까지, 프로그램 오는 4월9일까지 당선자 시상금 주어져

문화도시 달서구를 위한 슬로건, 프로그램 공모전 포스터
대구 달서문화재단 문화도시지원센터는 지난 2일부터 약 1달간 시민이 만들어가는 문화도시 달서구를 위한 첫걸음으로 슬로건·프로그램 공모전을 시행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시민이 문화도시 달서구를 대표할 슬로건을 제안하고, 스스로 사업을 기획함으로써 시민의 힘으로 지속가능한 문화도시를 만들어가기 위해 추진됐다.

공모분야는 슬로건과 프로그램이다.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슬로건은 오는 31일까지 ‘시민이 만들어 갈 문화도시 달서구의 비전과 의지를 담은 문구’를 접수하면 된다.

프로그램은 다음달 9일까지 접수가능하며, ‘시민이 주체가 돼 장기적으로 유지될 수있는 모임 활동’을 주제로 한다.

선정된 슬로건과 프로그램의 대상자들에게는 총 160만 원의 시상금이 지급된다.

1등(1명)에게는 슬로건 공모 40만 원, 프로그램 공모 60만 원이 주어진다.

2등(1명)에게는 슬로건 20만 원, 프로그램 30만 원, 3등(1명)에게는 슬로건 분야에서 10만 원을 시상한다.

뽑힌 슬로건은 문화도시 달서구를 위한 모든 사업에 활용되며, 프로그램은 추후 지역에서 시범운영 될 예정이다.

신청은 달서구 문화도시지원센터로 우편 제출하거나 이메일(dalseonculture@naver.com)로 하면 된다.

이성욱 달서문화재단 문화도시지원센터 센터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선정된 슬로건과 프로그램들은 보편적이며 일상적인 문화 향유 마중물로 문화 민주주의 실현 사업의 초석이 될 것이다.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문의: 053-584-9715.

구아영 기자 ayoungoo@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