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3개 노인복지관 재가동, 언택트 프로그램 제공

발행일 2021-03-15 10:50:41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의성군청 전경.


의성군이 사회적 거리두기가 1.5단계로 완화됨에 따라 지역 3곳의 노인복지관을 15일부터 다시 운영한다.

다만 시설 내에서 진행하던 대면수업은 언택트(비대면) 교육 방식으로 전환해 이용자가 희망하는 교육을 실시간 온라인으로 제공한다.

우선 의성노인복지관은 △학습지를 이용한 어르신 가정으로 찾아가는 문해교실 △지역 명사의 인터뷰 영상을 공유하는 정서지원 서비스 △언택트 노래자랑 등의 비대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금성노인복지관은 △스마트폰, SNS 등의 활용법을 지도하는 어르신 IT교실 △심리 전문가가 어르신 가정을 찾는 마음단단 심리상담소 등을 선보인다.

안계노인복지관은 △밀키트와 동영상을 활용한 요리 실습인 우리 배 홈쿠킹 △심리방역 ‘으쌰으쌰’ △일일 목표가 작성된 활동북 제작 △내 인생 글짓기 공모전 등의 교육을 제공한다.

김주수 군수는 “코로나로 지친 어르신들의 우울감과 외로움을 해소하고자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언택트(비대면) 교육으로 확대 운영한다”고 말했다.

김호운 기자 kimhw@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