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성주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행복한 동행, 길동무 사업’ 시행

발행일 2021-05-11 16:06:35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성주군 성주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장희, 공공위원장 송병환)가 지난 7일 ‘행복한 동행, 길동무 사업’ 시행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성주군 성주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장희, 공공위원장 송병환)가 ‘행복한 동행, 길동무 사업’을 통해 지역 취약계층의 어려움을 해소하는 해결사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어 지역민의 호응을 얻고 있다.

2017년부터 지속 추진되고 있는 ‘길동무사업’은 가족이 없는 지역 독거노인과 장애인, 위기가정 등을 대상으로 협의체 위원들이 정기적으로 방문해 안부를 묻고, 생활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 성주군 복지 담당부서와 직접 연계해 주는 것이다.

최근 협의체는 가정의 달을 맞아 지역 홀몸어르신 40가구를 방문해 직접 재배한 농산물을 판매해 얻은 수익금으로 마련한 150만 원 상당의 수제식품 꾸러미를 전달했다.

송병환 공공위원장(성주읍장)은 “협의체 위원들이 땀 흘려 모은 수익금으로 어르신들께 선물을 나눠드리고 안부를 물으니 더욱 뜻깊고 훈훈한 분위기가 조성됐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잘 보살필 수 있는 성주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되어 달라”고 전했다.

이홍섭 기자 hslee@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