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일반

대구예술인지원센터, 장애학생 예술교육 매칭 미술분야 예술단체 모집

오는 23일까지 공모

대구문화재단
대구문화재단이 운영하는 대구예술인지원센터는 오는 23일까지 장애학생을 위한 예술교육 프로그램 ‘WITH US’ 사업의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미술분야 전문예술단체를 모집한다.

‘WITH US’는 ‘2021 지역장애인 문화예술특성화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내 미술에 관심 또는 재능이 있는 발달장애학생과 지역 예술단체를 매칭해 다각화된 창작활동 지원을 통해 잠재적인 예술가를 발굴하고 다양한 창작활동 진입을 위한 사회적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매칭된 장애학생은 기존 도제식 수업에서 벗어나 대화, 협력, 소통하는 체계적인 문화예술교육을 받게 된다.

센터는 이번 공모를 통해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할 1개의 전문예술단체를 선정해 강사 사례비 약 750만 원 및 재료비를 포함한 경비를 지원한다.

단 재료비를 포함한 기타경비는 500만 원 이내로 재단이 직접 지출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선정된 단체는 예술교육 프로그램 수업을 15회 내외로 최종 결과 발표까지 진행해야하며, 최대 10명의 학생이 수용 가능한 교육 장소는 참여단체가 직접 선정한다.

지원 자격은 공고일 기준 대구에 소재하는 전문예술 단체로 장애인 문화예술교육 관련 경험단체는 우대한다.

지원 신청서 등 필수 제출 서류는 홈페이지 공고 내 파일을 다운 받아 작성 후 이메일(cjy095@dgfc.or.kr)을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서류 및 인터뷰 심의를 거쳐 오는 30일에 최종 선정단체를 발표한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www.dgfc.or.kr)을 참고하거나 대구문화재단 예술인지원센터(053-430-1233)로 문의하면 된다.

구아영 기자 ayoungoo@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구아영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