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청년농업인 경영 진단·분석 컨설팅 교육 수료식 개최

발행일 2021-08-02 17:21:32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한국농수산대학 송영호 교수(왼쪽 두번째)가 지역 청년농업인들에게 청년농업인 경영 진단·분석 컨설팅 교육 과정 수료장을 전달하고 있다.


성주군은 지역 청년농업인을 대상으로 진행한 청년농업인 경영 진단·분석 컨설팅 교육의 수료식을 최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컨설팅 교육은 지역 청년농업인의 안정적인 영농정착과 성공적인 농업·농촌 적응을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청년농업인 6명을 대상으로 지난 6~7월 총 6회 과정으로 진행됐다.

컨설팅 교육을 진행한 한국농수산대학 송영호 교수는 “본격적인 영농기간이라 어려운 교육여건이었지만 청년들이 전문적인 컨설팅을 통해 본인의 강점과 단점을 깨닫고 발전시키는 계기가 됐을 것”이라며 “교육과정을 통해 성공적인 청년농업인의 모델을 발굴해 낼 수 있다면 한 명의 성공이 다른 수많은 청년들의 동기부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이번 컨설팅이 청년농업인들의 농촌정착에 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컨설팅 결과를 재점검하고 교육 수료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심화교육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사업을 계속 진행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청년농업인들에게 다양한 도움을 주기위해 교육 및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홍섭 기자 hslee@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