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평가형 자격 우수과정 인증된 금오공고…“3년간 379명 산업기사 됐다”

발행일 2021-09-15 13:51:12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김재천 교장을 비롯한 금오공업고교 관계자들이 과정평가형 자격 우수과정 인증을 축하하고자 한자리에 모였다.


금오공업고교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2021년 과정평가형 자격 사출금형산업기사와 기계설계산업기사 분야에서 우수교육 인증기관에 선정됐다.

‘과정평가형 산업기사 자격제도’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의 지정 교육 훈련과정의 평가를 거쳐 합격한 교육 훈련생에게 국가 기술자격을 부여하는 제도다.

전문대 졸업자 이상에게만 응시 자격이 주어졌던 기존 ‘검정형 산업기사 자격제도’와는 달리 응시자격이 없이 산업기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금오공고는 2017년 전국 최초로 이 제도를 도입해 재학 중인 학생들이 산업기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했다.

2018년부터 3년간 금오공고 학생 379명이 이 제도를 통해 기계설계산업기사, 기계가공조립산업기사, 사출금형산업기사, 용접산업기사, 컴퓨터응용가공산업기사, 생산자동화산업기사, 전자산업기사의 모두 7개 종목에서 자격증을 받았다.

김재천 금오공고 교장은 “금오공고는 과정평가형 산업기사 자격제도와 고교학점제를 통해 학생들이 원하는 전공을 선택하고 집중적으로 교육받을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해 왔다”며 “학생들이 능력을 마음껏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학교가 든든한 배경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류성욱 기자 1968plus@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