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 대경공원 등 3개소, 어린이 놀이공간으로 변신

발행일 2021-09-23 16:43:20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대경공원, 현대공원, 중앙공원…지역민 의견 반영

대경어린이공원 놀이공간


대구 수성구청은 황금동 대경공원, 지산동 현대공원, 범물동 중앙공원 총 3개소를 어린이들의 놀이공간으로 리모델링해 지역민에게 개방했다고 23일 밝혔다.

어린이공원 리모델링 사업은 아이들이 집과 가까운 곳에서 마음껏 놀고 산책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공원 인근의 초등학생과 주민들의 의견을 모아 새롭게 재정비하는 것이 특징이다.

대경공원은 놀이공간이 부족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을 원한다는 어린이들의 의견이 반영됐다. 공원의 놀이공간 부분에는 지형적 변화를 주고, 언덕놀이터, 출렁다리, 암벽 및 요철 오르기 등 다양한 시설을 설치해 아이들이 친구들과 어울려 놀 수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지산동 현대공원은 기존 5단 경사 지형으로 공간 효율성이 떨어지고, 노후한 시설과 어두운 조명으로 인해 우범지대로 여겨지는 공간이었다.

이에 리모델링을 통해 자연지형의 장점을 활용한 경사놀이터로 테마를 선정해 하늘걷기 놀이대를 만들고, 정글짐과 흔들놀이는 아이들의 아이디어가 접목됐다. 또 목재시설, 모래놀이 등 자연적인 소재를 배치해 밝은 공간으로 정비됐다.

중앙공원은 노·장년층 비율이 높은 범물동 특성을 고려해 어른들을 위한 쉼터, 운동공간으로 구성됐다. 수성구청은 고학년 학생들을 위한 모험적 네트놀이대, 유아들의 위한 유아용 놀이대 등을 설치해 모든 연령대가 쾌적하게 휴식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재정비했다.

수성구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어린이들과 지역주민이 소통하며, 다양한 세대가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공원을 조성하겠다”며 “9월부터 시행하는 하반기 어린이공원 재조성공사 동원, 황금, 지산 3개소도 연내 마무리하겠다”고 말했다.

현대어린이공원 놀이공간


신헌호 기자 shh24@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많이 본 대구뉴스

많이 본 경북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