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공무원 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 선정 및 행정안전부 장관표창 수상

발행일 2021-09-27 17:37:08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의성군청 전경.
의성군이 행정안전부 주관 2021년 공무원 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 인증평가의 기초자치단체 그룹 부문에서 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 인증(2022~2023년)을 획득하며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공무원 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 인증제는 ‘바람직한 노사관행’을 모범적으로 실시하고 ‘합리적인 노사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우수행정기관을 발굴·인증하고자 마련됐다.

의성군은 공무원노동조합과의 상생과 화합을 위한 상시적인 대화 채널을 운영하고 협력적인 노사관계 정착을 위해 노력한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외식챌린지 운동(3·3·3 운동) 추진, 신바람 나는 직장 분위기 조성을 위한 간부 공무원 평가 및 ‘착한일터 가입운동’ 등 합리적인 노사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한 점도 인정받았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공직사회의 협력적 노사문화를 원동력 삼아 긍정적인 변화로 군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행정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김호운 기자 kimhw@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많이 본 대구뉴스

많이 본 경북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