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생활과학고, 제56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입상자 배출

발행일 2021-10-13 17:03:12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제빵과 요리 부분에서 각각 은메달과 장려상 수상

경북생활과학고 2학년 최정현양(왼쪽 첫번째)이 제56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은메달을 차지한 뒤 수상의 기쁨을 나누고 있다.
경북생활과학고등학교가 지난 4~11일 대전에서 열린 제56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학생들이 다수 입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숙련기술인 양성을 위해 열린 이번 대회에는 전국 17개 시·도 대표 선수 1천828명이 출전해 53개 직종에서 열띤 경쟁을 벌였다.

이 대회에서 경북생활과학고 조리과 2학년 최정현양과 김준혁군이 제빵과 요리 직종에 경북도대표로 참가해 각각 은메달과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옥이 경북생활과학고 교장은 “그동안 꾸준한 노력의 결실로 은메달과 장려상을 수상한 학생들과 지도교사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잠재력이 있는 학생을 적극 발굴·육성하고 학생 개개인의 성장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조리 기능 훈련을 학교 자체적으로 적극 지원하고 있는 경북생활과학고는 해마다 각종 경연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신승남 기자 intel887@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