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찰청, 제76주년 경찰의 날 기념식 행사 개최

발행일 2021-10-21 15:41:46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21일 대구경찰시민공원에서 김진표 대구경찰청장 등이 순국선열 및 순직·전몰경찰관에 대해 참배하고 있다.


대구경찰청은 21일 ‘제76주년 경찰의 날’ 기념식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기념식은 ‘국민을 안전하게, 법집행은 공정하게, 대한민국 경찰입니다’를 슬로건으로 홍보물영상 상영, 유공자 포상, 국무총리 축사 대독 등으로 진행됐다.

유공자 포상에서는 대구경찰청 청문감사인권담당관 최미섭 총경이 녹조근정훈장을, 글로벌에스피 윤경일 대표가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대구시도시철도공사 영업계획부 석상훈 과장이 경찰청장 감사장을, 영남대 법학전문대학원 서보건 교수가 대구경찰청장 감사장을 받았다.

이날 기념식에 앞서 김진표 대구경찰청장 등은 대구경찰시민공원 내 호국순직경찰추모비에서 순국선열 및 순직·전몰경찰관에 대해 참배를 했다.

김진표 대구경찰청장은 “시민의 의견을 반영한 ‘우리의 관심, 다함께 진심, 모두가 안심’이라는 비전으로 지역사회·유관기관과 함께 힘을 모아 사회적 약자 보호 정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며 “경찰의 존재가 시민 안전에 있음을 잊지 않고 시민 모두가 ‘경찰이 있어 안심된다’고 평가하는 그날까지 더욱 분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헌호 기자 shh24@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