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 이용자 또는 지역민 대상 새해 복주머니 나눔 행사 등

▲ 지난해 열린 구수산도서관 연말 행사.
▲ 지난해 열린 구수산도서관 연말 행사.
구수산·대현·태전도서관이 연말을 맞아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한다.

우선 구수산도서관은 다음달 1일부터 31일까지 도서관 이용자 또는 지역민들을 대상으로 ‘꿈꾸면 희망이 되고, 쓰면 이루어진다’라는 주제로 2022년 소원 카드 쓰기 행사를 연다.

홈페이지에서는 연말 칭찬 릴레이 ‘우리 도서관을 칭찬합니다’를 진행한다.

15일부터는 지역민 250명을 대상으로 ‘2022년을 선물합니다!’라는 주제로 미니 다이어리 수제 꾸러미를 선착순 배부한다.

대현도서관은 다음달 4일 5~7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인형극 ‘산타할아버지와 루돌프’를 개최한다.

11일에는 초등 4~6학년(부모 동반)을 대상으로 ‘크리스마스 소품(우드 조명, 신년 카드) 만들기’, 18일에는 초등 1~6학년(부모 동반)을 대상으로 ‘연말 디자인 양초 만들기’ 행사를 진행한다.

대출자를 대상으로는 ‘달콤사탕 나눔’, ‘새해 복주머니 나눔’ 행사를 운영한다.

태전도서관은 다음달 11일 초등 3~5학년을 대상으로 ‘캘리그라피 크리스마스, 새해 카드 만들기’를, 성인 대상으로는 ‘크리스마스 소품(양말목 키세스 트리, 자수 트리) 만들기’를 진행한다.

또 18일에는 김윤정 그림책 작가를 초청해 초등 1~3학년 15명을 대상으로 ‘똥자루 굴러간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연다.

19일에는 초등 3~5학년을 대상으로 통나무 모양의 케이크를 만드는 ‘부쉬드 노엘 케이크 만들기’를 운영한다.

접수 등 자세한 사항은 각 도서관 홈페이지(lib.hbcf.or.kr)를 참고하면 된다.



구아영 기자 ayoungoo@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