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내년 국비예산 확보 사활…채홍호 부시장 국회서 동분서주

발행일 2021-11-28 15:10:09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26일 국회방문에 지역현안 예산확보 당부

대구시 채홍호 행정부시장이 지난 26일 국민의힘 김승수 의원(대구 북을)을 만나 내년도 국비사업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대구시가 내년 주요현안 국비예산 확보를 위해 사활을 거는 모습이다.

대구시 채홍호 행정부시장은 지난 26일 국회를 방문하고 국회 내 마련된 대구시 국비팀 상황실에서 국비 확보 대응상황을 점검했다.

채 부시장은 추경호 국민의힘 원내수석부대표와 기획재정부 안도걸 제2차관, 최상대 예산실장을 만나 내년도 국비 4조 원 확보에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채 부시장은 김승수, 강대식, 김희국, 임이자 의원 등 의원들과도 만나 긴밀한 공조를 통해 대구시의 주요 현안 사업에 대한 국비확보가 반드시 이뤄질 수 있도록 힘써 줄 것을 요청했다.

이날 채 부시장은 예정됐던 일정을 모두 취소하고 아침부터 국회를 방문해 동분서주 했다.

채 부시장은 “국가정보자원관리원 대구센터 건립, 지자체와 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 등 대구시 주요 건의 사업들이 반드시 반영될 수 있도록 대구시도 모든 노력과 역량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이주형 기자 leejh@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