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과 동시에 취업”…구미대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잡(JOB)매칭데이’ 눈길

발행일 2021-11-29 17:25:52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지난 26일 구미 라마다호텔에서 구미대 스마트팩토리과의 ‘잡(JOB)매칭데이’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구미대학교가 최근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수시모집 면접 행사인 ‘잡(JOB)매칭데이’ 행사를 열어 눈길을 끌었다.

‘잡(JOB)매칭데이’는 입학과 동시에 취업이 확정되는 조기취업형 계약학과별로 협약을 맺은 기업체에서 서류심사와 면접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서류심사와 면접을 최종 합격하면 대학 입학과 함께 기업과의 취업약정이 체결된다.

이번 ‘잡(JOB)매칭데이’에 참여한 학과는 스마트팩토리과, 게임콘텐츠스쿨과, AI의료뷰티맞춤화장품과이다.

이들 학과는 모두 교육부의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선도전문대학 육성사업’에 따라 신설된 곳이다.

게임콘텐츠스쿨과와 AI의료뷰티맞춤화장품과는 지난 25일 각각 대구 메리어트호텔과 그랜드호텔에서 행사를 마련했고, 스마트팩토리과는 하루 뒤인 26일 구미 라마다호텔에서 ‘잡(JOB)매칭데이’를 진행했다.

게임콘텐츠스쿨과 행사에는 카이엔터테인먼트 등 5개 협약기업이, AI의료뷰티맞춤화장품과 행사에는 비엘성형외과 등 7개 협약기업이 각각 자리를 함께 했다.

또 스마트팩토리과 면접 및 심사에는 원익큐앤씨, 인탑스, 덕우전자 등 13개 협약기업이 참여했다.

구미대 배장근 산학협력단장은 “면접에서는 잘 갖춰진 스펙을 요구하는 게 아니기에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마인드와 소신 있는 태도 등이 합격의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많이 본 대구뉴스

많이 본 경북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