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한의약진흥원, ‘제2회 한의약 홍보 콘텐츠 공모전’ 수상자 선정

발행일 2021-11-29 17:25:47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상·포스터·캐릭터이모티콘 3개 부문 10작품 선정

최우수상에 나상은씨(영상) ‘한의약, 미래를 밝히다’

우수상에 김수진씨(캐릭터이모티콘) ‘호준이간다’ 등

제2회 한의약 홍보 콘텐츠 공모전 최우수작인 나상은씨(영상)의 ‘한의약, 미래를 밝히다’.
한국한의약진흥원이 최근 진행한 ‘제2회 한의약 홍보 콘텐츠 공모전’에서 나상은씨의 ‘한의약, 미래를 밝히다’가 최우수작으로 선정됐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달 1~31일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한의약의 우수성과 세계화, 변화·발전하는 한의약 산업 및 의료서비스 등이 공모전 주제였다.

공모 부문인 영상, 포스터, 캐릭터이모티콘의 분야별 전문가가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총 10편을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제2회 한의약 홍보 콘텐츠 공모전 우수작인 김수진씨(캐릭터이모티콘)의 ‘호준이간다’.
공모전 최우수상의 영예는 나상은씨(영상)의 ‘한의약, 미래를 밝히다’에게 돌아갔다.

우수상 수상작으로는 김수진씨(캐릭터이모티콘)의 ‘호준이간다’와 오상우씨(영상)의 ‘달고 나를 넘어, 한약을 달이는 지구촌’, 윤소연씨(포스터)의 ‘한의약이 세계로 나갑니다’가 선정됐다.

장려상에는 김가영씨(캐릭터이모티콘)의 ‘고순 내 나는 한의약콘’, 이은진씨(캐릭터이모티콘)의 ‘하냐의 연구생활’, 추승현씨(영상)의 ‘K-한의학의 세계적인 열풍’, 권예지씨(포스터)의 ‘수천 년 의학의 미래를 담다’, 이동준씨(포스터)의 ‘천 년의 한의학 정보, 천 년을 풀어갈 한의학의 미래입니다’가 수상작으로 결정됐다.

최우수상 수상자에는 상금 200만 원이, 우수상에게는 100만 원, 장려상에게는 50만 원이 수여된다.

공모전 수상작은 한국한의약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형석 대한한의사협회 부회장은 “한의약의 연구 성과와 발전 가능성을 구체적인 연구사례를 통해 흥미롭게 표현해 한의약의 어려운 주제를 쉽게 풀어내는 노력이 모두들 돋보였다”고 밝혔다.

정창현 한국한의약진흥원장은 “공모전을 통해 한의약에 대한 국민의 생각과 기대를 엿볼 수 있었다”며 “앞으로 국민과 소통하는 다양한 콘텐츠로 한의약의 우수성과 유효성, 한의약 산업의 성장과정을 널리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남동해 기자 namdh@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