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의회, 제255회 임시회 마무리, 조례안 등 3개 안건 의결

발행일 2022-01-25 14:19:46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25일 구미시의회가 본회의장에서 제255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를 갖고 있다.
구미시의회가 25일 제255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를 끝으로 8일 간의 의사 일정을 마무리했다.

본회의에 앞서 이선우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피선거권 하향 결정에 따라 청소년과 청년들의 참정권과 참여권을 확대할 수 있도록 집행부에 개선을 요청했다.

또 윤종호 의원은 구미지역 중소기업들의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해 민관협력 ESG경영지원체계를 구축하는 등 기업들의 ESG경영 기반을 조성하는 데 구미시가 나서줄 것을 촉구했다.

이어 열린 본회의에서 구미시의회는 ‘제102회 전국체육대회 및 제41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 대한 행정사무조사 계획서 승인의 건’과 ‘구미시 어린이 놀이시설 안전관리에 관한 일부개정조례안’, ‘구미시 명예 시민증 수여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등을 의결했다.

김재상 의장은 “이번 회기 중에 도출된 질의나 안건에 대해 구미시민 모두가 공감할 수 있도록 시정에 반영해 달라”고 당부했다.

신승남 기자 intel887@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