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2022년 대구 AI 스쿨 추진…참여자 모집

발행일 2022-01-26 17:36:20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학습평가 통과 시 교육훈련지원금 월 50만 원



대구시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미래 신기술 AI 디지털 인재 양성과 새로운 일자리 창출을 위해 2022년 ‘대구 AI 스쿨’을 추진한다.

시는 올해 지난해보다 참여 규모를 120명으로 대폭 늘렸다.

교육과정도 ‘AI 서비스 개발자’, ‘AI 초급 개발자’ 외 ‘AI 프로덕트 마케터’ 교육과정을 신설, 기업 수요를 보다 구체적으로 반영했다.

AI 서비스 개발자 과정과 AI 초급 개발자 과정은 AI 전문기업 등과 연계해 AI 기초 교육(파이썬, 머신러닝 등), 심화 교육(데이터 처리, 신경망 등), 프론트엔드 기술 교육을 제공해 AI 엔지니어로 취업이 가능토록 설계했다.

AI 프로덕트 마케터 과정은 앱 서비스 기능 등과 연계해 AI 교육 및 디지털 마케팅 기술 교육(마케팅 방법론, 검색엔진 최적화 방법론 등)을 제공해 디지털 프로덕트 마케터로 취업이 가능하게 했다.

교육과정은 기술 이론 교육 4개월과 직무 관련 프로젝트 수행 2개월 총 6개월간(720시간) 진행된다.

교육 후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IT 기업과 청년의 일자리 매칭데이, 온라인 커리어 데모데이, 디지털 이력서 작성 컨설팅 등 다양한 취업 성공 패키지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참여 청년에게는 마이크로소프트 굿즈와 마이크로소프트365 유료개인계정 무료 지급, 마이크로소프트 국제공인자격증 취득을 위한 특강 제공, 응시료를 지원한다.

또 매달 교육시간 90% 이상을 이수하고 학습평가를 통과한 청년에게는 교육훈련지원금 월 50만 원을 제공한다.

참여자격은 AI·디지털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대구 거주 만 18세 이상 34세 이하 미취업 청년이다.

신청은 다음달 3일부터 16일까지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28일부터 대구시·대구테크노파크 누리집에 게시되는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대구 AI 스쿨은 단계적 일상회복 시대 산업 구조 대전환의 요구 속, 미래 디지털 시대를 선도하는 혁신 인재 양성의 요람으로 청년과 기업이 원하는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 지난해 시와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함께 힘을 모은 결과물이다.

지난해 1기 과정을 개설·운영해 78명이 수료했고 이중 38명은 지역 AI·IT 기업 취업에 성공했다.

신헌호 기자 shh24@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