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10~20일 모집. 모집 인원 90여 명

▲ 대구시 산격청사
▲ 대구시 산격청사
대구시가 이달 10~20일 ‘건축위원회’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

이번 공개 모집은 해당 위원들의 임기가 다음달 30일 만료됨에 따라 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있어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고자 마련됐다.

모집 인원은 90여 명이며, 모집 분야는 건축계획, 건축구조, 건축시공, 토질 및 기초, 전통건축, 토목, 에너지(녹색건축), 건축·기계설비, 전기설비, 정보통신, 소방(방재), 교통, 미술(디자인), 조경, 도시계획, 범죄예방, 법률 등이다. 특히 시는 여성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여성 위원을 우선적으로 위촉할 계획이다.

이번에 모집하는 건축 위원은 대구시 건축물의 건축계획, 구조안전, 교통계획 등을 심의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이를 통해 건축물의 안전·기능·환경 및 미관 향상 뿐만 아니라 공공적 가치를 높이는 동시에 개성있고 아름다운 도시 공간 창출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시는 전문 분야별 균형 있는 위원 위촉을 위해 지원자에 대한 전문지식, 결격사항 등에 대해 확인 후 선정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위원을 선정할 예정이다.

응모 자격은 고등교육법에 의한 대학에서 모집 분야 관련 조교수 이상의 직에 3년 이상 재직한 이다. 또 기술사·건축사·변호사·변호사 자격 소지자로서 5년 이상의 경력자, 건축 분야 4급 이상 공무원으로 퇴직한 사람, 기타 건축 등 관련 분야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 등이 우선적으로 고려된다.

응모는 대구시 홈페이지(고시공고)에서 관련 서식을 내려받아 대구시 건축과로 방문하거나 우편 혹은 전자우편(agada99@korea.kr)으로 하면 된다.



이동현 기자 leedh@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