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농업기술센터는 올해 시행하는 농촌진흥시범사업 대상자를 오는 31일까지 읍·면·동 농업인 상담소에서 신청 받는다.

각 시범사업은 사업 특성에 따라 농업인 개인 또는 마을, 영농조합법인, 작목반 등 단체를 대상으로 시행하며 신청 자격 조건을 갖춘 개인 및 단체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단, 신청자 1인이 2종 이상의 시범사업을 신청하거나, 농업기술센터에서 농가에 보급하고자 하는 신기술의 투입 및 실천이 곤란한 경우, 시범사업 포장을 농업인 교육장으로 활용하는데 동의하지 않는 농업인 등은 사업 대상자에서 제외한다.

농촌진흥시범사업은 축산분야 4개 소, 청년농업인지원 3개 소, 식량작물 분야 7개 소, 원예작물 분야 17개 소, 과수분야 16개 소, 약용작물 분야 12개 소, 그 외 사업 24개 소 등 총 83개 소 사업을 추진한다.

각 시범사업 신청은 오는 31일까지 각 읍·면·동 농업인 상담소에 본인이 희망하는 사업을 신청하면 현지조사 후 농업산학협동심의회의 심의를 거쳐 사업 대상자로 선정된다.

농촌진흥시범사업 및 대상자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안동시농업기술센터(054-840-5611~2)로 문의하거나 안동시농업기술센터 누리집(https://www.andong.go.kr/agritec/main.do)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진욱 기자 wook9090@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