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뢰받는 영양교육지원청을 위한 청렴교육 실시

영양교육지원청, 청렴다짐식으로 투명하고 공정한 공직문화 확산

-영양교육지원청을 위한 청렴교육 실시-

▲ 영양교육지원청이 최근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실천 다짐식'을 하고 있다.
▲ 영양교육지원청이 최근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실천 다짐식'을 하고 있다.
영양교육지원청이 신뢰받는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영양교육지원청은 최근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24년 상반기 반부패·청렴 교육’을 실시했다.

또 반부패 청렴 실천 다짐식에서 △법과 원칙을 준수한 청렴한 공직사회 구현 △공익을 우선한 업무수행 △직권 남용, 이권 개입, 알선 및 청탁 금지 △금품 향응 수수 금지 등 서약서에 서명했다.

이어서 정해숙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전문 강사가 ‘투명한 조직, 세상을 바꾸는 청렴!’ 이라는 주제로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공직자 행동강령 개정안, 직장 내 괴롭힘 등을 특강했다.

영양교육지원청은 이번 교육을 통해 고위공직자가 청렴 리더로서 실천 의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직원들의 청렴 의식을 고취하는 시간이 돼 상호 존중의 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영양교육지원청 김유희 교육장은 “교육을 통해 청렴의 가치를 마음속 깊이 새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공정하고 청렴한 업무 추진을 위해 전 직원이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영양교육지원청은 매년 청렴 교육 운영 계획을 수립해 교육 운영의 내실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황태진 기자 tjhwang@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